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주디 (Judy, 2019) 르네는 없었고 주디만 남았다

 

 

 

🎵 BGM * 영화 <주디> 🎶

Renée Zellweger - Over The Rainbow

 

 

 

 

제목 : 주디
개봉 : 2020. 03. 25
감독 : 루퍼트 굴드 (Rupert Goold)
출연 : 르네 젤위거 (Renee Zellweger), 제시 버클리 (Jessie Buckley), 핀 위트록 (Finn Wittrock), 루퍼스 스웰 (Rufus Sewell)

 

 


 

<오즈의 마법사>의 영원한 ‘도로시’
시대를 초월한 히트송 ‘오버 더 레인보우’의 주인공 20세기 최고의 여배우 주디 갈랜드!
 
그녀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담은 생애 마지막 무대를 런던에서 준비하는데…
 
모두가 숨죽인 가운데 막이 오르고 레전드 쇼가 시작된다.
 
“Somewhere Over the Rainbow”


 

 

르네 젤위거, 제 92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작

영화 <주디>는 관람 전부터 기대 20000000000000% 작품이었고, 나는 주디에게서 헤어나올 수가 없었다.

 

 

영화 <주디> 스틸컷

 

 

실존인물 할리우드 배우이자 가수인 주디 갈런드(Judy Garland)의 삶을 다룬 이야기

1939년작 <오즈의 마법사>로 대스타가 된 주디 갈런드의 사망하기 1년 전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이다.

 

<오즈의 마법사>의 배경으로 영화는 시작되는데, 나는 사실 <오즈의 마법사>는 동화책으로만 봤을 뿐 '도로시' 주디 갈런드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었다.

 

어린시절부터 상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 살찌면 안된다며 햄버거 한입 못먹게하고 배고프다하니 약을 주고, 약을 먹으면 잠을 못자니 또 수면제를 복용하게 하고, 하지만 이 특별한 삶을 고마워해야한다는 세뇌까지.. 영화에서는 짧고 그나마 순화해서 표현 되었다지만 실제로는 더 심한일을 겪었다고 한다. 

 

 

영화 <주디> 스틸컷

 

 

주디는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지 못했고, 항상 음식을 멀리하고 몸무게를 조절하며 약물중독에 시달리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였다.

 

다섯 번의 결혼 중에서 네 번은 이혼으로 끝이났고, 다섯번째의 결과도 뭐... 인간 주디의 삶은 너무 안타까웠다.

 

 

영화 <주디> 스틸컷

 

 

영화 <주디>는 아카데미에서 분장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었는데, 코에 보형물을 붙이고 주디 갈란드와 가장 비슷한 헤어스타일, 화장법을 완성시켰다고 한다. 영상을 찾아보면 의상 또한 거의 비슷하게 제작되었다.

 

르네 젤위거는 주디의 초저음 목소리를 내기 위해 오랜시간 연습해 영화<주디>에 나오는 노래들을 직접 불렀다고한다. 그것도 촬영 현장에서 라이브로!

영화 <시카고>에도 출연했던 르네는 원래 노래 잘하는거야 알고 있었지만, 음역대까지 변경해 완벽한 <주디>를 완성시켜주었다.

 

예전부터 <브리짓존스의 일기> 시리즈를 항상 핸드폰에 넣고 다니며 시간 날때마다 보는 나에게 르네는 그저 사랑스러운 브리짓 이였는데 <주디>에서 브리짓이고 르네젤위거고 찾아볼 수가 없었다.

어떤 영화를 떠올리면 배우가 생각나는 몇 영화들이 있는데 <주디>가 그 대표적인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다.

 

 

영화 <주디>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