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rip abroad

[대만 타이페이 여행#3] 핑시선 기차여행/타이베이 101빌딩 야경

 

 이전글 먼저 보기 ▼

 

2020/05/04 - [Travel/Trip abroad] - [대만 타이페이 여행#2] 팔방운집/국립고궁박물원/홍마오청/'말할수없는비밀' 촬영지/단수이 역

 

[대만 타이페이 여행#2] 팔방운집/국립고궁박물원/홍마오청/'말할수없는비밀' 촬영지/단수이 역

▼ 이전글 먼저 보기 ▼ 2020/04/29 - [Travel/Trip abroad] - [대만 타이페이 여행#1] 융캉제 우육면 융캉뉴러우멘/중정기념당/용산사/시먼역 지파이 곱창국수 [대만 타이페이 여행#1] 융캉제 우육면 융캉뉴러우..

hamzzi-story.tistory.com

 


2015. 11. 16 ~ 20 대만 타이페이 여행 #3

 

 

 

 

이날 아침도 우선 곱창국수 한그릇 먹고

일정을 시작합니닷 😁

 

 

 

 

이날은 핑시선 기차여행을 하는 날

타이페이 메인 스테이션으로 가서 기차를 타고

루이팡 역으로 가서 핑시선을 타면 된다

타이페이에서 유명 관광지인 지우펀을 가기 위해선

루이팡에서 똑같이 갈아타야 하기 때문에

타이페이 역-루이팡 역 오가는 관광객이 엄청 많다

 

 

 

시간이 촉박해서 부랴부랴 기차 탑승하고

출발할때 겨우 찍은 한컷ㅋㅋㅋ

 

 

 

 

첫번째로 간곳은 스펀역

관광객들이 제일 많고 천등 날리기로 유명한 곳

한국인 관광객도 많이 가서 곳곳에 한글도 많이 보인다

 

길에는 음식점들과 천등 가게들로 가득차고

사람들도 많은데다가 철길에는 천등 날리는 사람들,

사진 찍는사람들로 엄청 복잡하다

 

 

 

 

날도 흐렸고 천등 날리기에는 별로 관심이 없던 나는

사람들 구경만 하다가 골목투어 다녀왔다

주변에 가정집들 몇개 있고 별거 없길래 다시 돌아와서

유명한 스펀역 닭날개 볶음밥 줄서서 먹고 끝!

 

버스타고 다녀올수 있는 스펀폭포를 갈까 했었는데

이날 날씨가 흐리고 별로길래 그냥 내키지 않아서 패스

 

 

 

 

기차를 타고 핑시역으로 갑니닷

 

 

 

 

스펀역은 복잡 + 관광객 + 천등 난리 였다면

핑시역은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였다!

핑시역에서도 천등 날리는 사람들이 있기는한데 훨 적어서

풍경이랑 어울려서 예뻐보이고

골목길로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가게들과 집들이 있어서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기도 딱 좋았다

 

대만식 소세지라고 해서 먹은 저 소세지도 

진심 특이한맛인데 완전 맛있음 👍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핑시역은 내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영화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촬영지이기도 하다

모르고 지나치면 그냥 아무것도 없는 길처럼 보인다

 

핑시역을 끝으로 핑시선 투어는 끝 !

내가 갔던 스펀, 핑시역 말고도 

고양이마을 허우통, 목조기차역 징통역도 있지만

사진보고는 딱히 끌리지는 않아서 패스

 

 

 

 

시내로 돌아오니 어두워진 밤이 되었다

마지막 밤은 타이베이 101빌딩 야경을 보러!

대만여행을 혼자 갔었는데

게스트하우스에서 우연히 만난 동갑 친구와

각자 일정을 마치고 만나서

함께 야경을 보러 갔다

 

 

 

 

역에서 내려 쫌만 걸어가면 바로 보이는 101빌딩

하지만 우리는 101빌딩 전망대에 가서 보는 야경이 아닌

101빌딩이 함께 있는 야경을 보러 다른곳으로 이동

 

 

 

 

가면서 출출하니까 버블티와 호빵을 먹어주구용

내가 대만여행 했을때 저 춘추허이 화장품통 밀크티가

인기 많았을 때라서 

맛별로 보일때마다 먹어주구요 ㅎㅎㅎㅎ

 

 

 

 

동네 구경하면서 공원에서 운동하는 학생들 구경도 하면서

야경보러 온곳은 샹산공원

 

타이페이 101 빌딩을 배경으로 하는 야경을 볼수있는

가장 좋은 곳!

 

근데 등산을 쫌 해야 한다

입구가 세군데 정도였던 것 같은데

우리는 골목 구경 하다가 보였던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갔다

 

 

 

 

땀 흘려가면서 높이 올라가서 보는 야경은

정말 이뻤다

여기가 정상인지 중간인지는 모르겠지만

야경을 흡족하게 봤기 때문에 

사진 여러장 찍고 하산ㅋㅋㅋㅋㅋㅋㅋㅋ

 

 

 

 

숙소인 시먼역으로 돌아와서 친구랑

마지막날 밤이니 맥주를 들이 부어주고

길에서 왜저러고 있는지 모르겠는 사진도 찍어주고

 

 

 

 

술을 마셨으니 배를 채워야 한다며

오는길에 편의점 들러서 라면과 삼각김밥으로 마무리 해주고

마지막날 일정 마무리

 

 

 

 

마지막 떠나는날에서야 하늘이 너무 맑아졌다 😭

그 친구랑 비행기는 다르지만 시간이 비슷해서

같이 버스타고 공항까지 와서 시간 보내다가 귀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