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rip abroad

[베트남 하노이 여행 #2] 하롱베이 당일투어/천궁동굴/카약체험

 

 이전글 먼저 보기 ▼

2020/06/09 - [Travel/Trip abroad] - [베트남 하노이 여행#1] 분짜/하이랜드커피/더노트커피/성요셉성당/호안끼엠 호수/분보남보

 

[베트남 하노이 여행#1] 분짜/하이랜드커피/더노트커피/성요셉성당/호안끼엠 호수/분보남보

2016. 03. 17 ~ 21, 25 ~ 26 베트남 하노이 여행 #1 베트남도 가고싶고, 태국도 가고싶고 그래서 또 다구간으로 둘다 다녀왔던 여행 베트남 에어라인타고 하노이-방콕 다녀왔다 아직도 하노이 여행이 손

hamzzi-story.tistory.com

 

 


2016. 03. 17 ~ 21, 25 ~ 26 베트남 하노이 여행 #2

 

 

전날 하노이 시티 돌아다니면서 현지여행사에

하롱베이 당일투어 예약을 미리 해놨었다

숙소 앞으로 아침9시 정도였나? 픽업을 오기로 했었고

시간 맞춰 로비에서 다른 관광객들이랑 기다렸다

모두들 다른 여행사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시간 맞춰 오는 여행사는 거의 없었고ㅋㅋㅋㅋㅋㅋ

누구한명이 이름을 불려서 출발하면

모두들 부러운 눈빛으로 쳐다보고 다시 기다리고 했다

 

내가 예약한 여행사는 거의 15분정도 지나서 도착했는데

만약 나 혼자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었다면

데스크에 전화좀 해서 확인해달라고 했겠지만

다른 관광객들도 시간만 보면서 기다리고 있길래

다른사람들 픽업하고 어쩌고 하면서 좀 늦는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그냥 여유롭게 기다림ㅋㅋㅋㅋㅋ

 

하롱베이는 하노이 시티에서 편도 4시간정도 걸린다고 들었는데

4시간은 안걸렸고 3~4시간정도 걸렸다

 

봉고차에 다른 관광객들이랑 함께 탔는데

이날은 한국인이 나 혼자였다

자리도 불편하고 떠드는 사람도 없어서

다행히도 말많이 안하고 그냥 자면서 이동했다

가끔 길이 안좋아서 차가 흔들려 깰때에는

누군가가 과자를 돌려 같이 나눠먹으면서

이동한 기억이난다

 

 

 

 

하롱베이 일일투어를 위해 내가 탔던 배

자리에 앉으면 출발 하자마자 점심을 차려주는데

그냥 저냥 배고프니까 대충 먹을만한 맛...

사진도 없네

배를 좀 채우고 바로 밖으로 나가 앉았다

 

 

 

 

3000여개의 섬이 바다위에 떠있다는 하롱베이

내가 간날이 비도 한방울씩 오고 날씨가 너무너무 흐렸다

맑은날이였으면 더더더 좋았겠지만

안개가 많아서 저멀리에 있는 섬은 안보이고

배가 이동하면서 가까이 갔을때에

안개 사이로 희미하게 섬이 두둥둥 하고 나타나는데

이게 또 나름대로 멋있고 웅장한 느낌이 났다

 

 

 

 

하롱베이 투어에 포함이었던 카약체험

우리 배는 점심식사 후에 섬들 좀 구경하다가 카약체험부터 했다

 

원래 2인1조로 타는건데

우리가 시간타임이 다른 업체들과 안겹쳤는지

카약이 많이 남아서 혼자 탈사람은 혼자 타라길래

바로 난 혼자 타겠다고ㅋㅋㅋㅋㅋㅋ

처음엔 재밌고 물살을 가르며 타는게 재밌었는데

다시 돌아올땐 힘들어서 잠시 후회...

 

 

 

 

눈으로 볼때에는 안개속에 있는 섬들이 멋있는데

사진은 참...........별로네ㅠㅠㅠ

 

 

 

 

하롱베이 일일투어의 마지막 코스는 동굴 체험

 

하롱베이에 여러개의 석회암 동굴이 많은데

내가 갔던 동굴은 천궁동굴이란 곳

 

우리나라 강원도, 제주도에서도 동굴을 여러번 가봤지만

여긴 천장이 높은 편이었고

계단으로 잘 되어있어서 편하게 구경했었다

바닥이 좀 많이 미끄러워서 좀 위험한편

 

동굴체험을 끝으로 하롱베이 일일투어는 끝

다시 하노이 시티로 돌아오는데에 4시간정도 걸렸고

8시가 넘어서야 시티에 도착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보이는 생과일쥬스집에 앉아

아보카도 쥬스를 주문했는데

진짜 농도가 꾸덕꾸덕 

너무너무넘누먼머누너머넌머넘ㅁ너머 맛있었다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먹은 저녁

현지인들이 대다수인 식당이었는데

한팀 있던 외국인들이 이걸 너무 맛있게 먹고있는것

나도 바로 자리잡고 저거 달라고ㅋㅋㅋㅋㅋㅋㅋ

하노이 맥주와 함께 맛있게 먹고 하루 마무리!